주민등록등본 ‘민원24’에선 무료
주민등록등본 ‘민원24’에선 무료
  • 유재윤
  • 승인 2012.06.14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인터넷 ‘민원24’ 이용 적극 홍보

음성군 민원실을 방문한 민원인에게'민원24' 홍보 문구를 삽입한 서류 보관용 L 홀더에 발급받은 서류를 담아 배부하고 있다.
음성군 민원실을 방문한 민원인에게
음성군은 주민등록등본, 농지원부 등 각종 민원서류를 발급 시 그동안 읍면 사무소 등 관공서를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수수료까지 줄일 수 있는 '민원24' 이용을 적극 홍보하고 나섰다.

이는 인터넷과 본인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집, 직장 등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사이트 '민원24'를 통해 무료 또는 직접 방문할 때보다 저렴하게 발급받을 수 있는 1석 2조의 효과 때문이다.

특히 민원발급 서류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주민등록 등초본은 민원24에서 발급받을 경우 무료다.

군은 군민들의 많은 이용을 권장하기 위해 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을 대상으로 서류 보관용으로 활용이 가능한 L 홀더 3,000매를 제작 배부하고 있다.

'민원24'는 1년 365일 24시간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 발급 및 열람할 수 있는 민원포털서비스로 민원안내(5,045종), 민원신청(전입신고 등 2,992종), 인터넷발급 민원(1,181종), 인터넷열람 민원(22종), 생활민원일괄서비스(이사 민원 등 22개 분야), 어디서나 민원(278종) 등의 서비스뿐만 아니라 모바일(스마트폰)서비스, 외국어(7개 국어) 안내서비스, 장애인 지원서비스, 인허가 가능 여부자가 진단, 인허가사전심사청구(5종) 서비스 등도 제공한다.

이용 절차는 민원24(www.minwon.go.kr)에 접속해 민원신청 메뉴 클릭→필요한 민원의 신청버튼 클릭→민원신청내용 입력→필요시 공인인증서 확인→필요시?수수료 납부→민원신청결과 확인 절차를 거쳐 열람 또는 출력하면 된다.

한편 본인 공인인증서는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우체국이나 은행을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