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공동주택 관리지원사업 완료
2012년 공동주택 관리지원사업 완료
  • 유재윤
  • 승인 2012.06.07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이용시설 개·보수로 주민 생활편의 개선

음성군 2012 공동주택 관리지원사업으로 공사가 완료된 홍은한마을아파트 옥상 방수공사 전후모습.
음성군 2012 공동주택 관리지원사업으로 공사가 완료된 홍은한마을아파트 옥상 방수공사 전후모습.

음성군이 2012년 공동주택 관리지원사업이 음성읍의 신동아 아파트를 마지막으로 9개 단지가 모두 완료됐다.

올해로 시행된 지 5년째가 된 이 사업은 그동안 노후화된 공동주택 단지 내 공동이용시설(단지 내 포장, 담장 개·보수, 어린이놀이시설 교체 등)을 개·보수하여 관내 농촌 미관이 크게 향상되었을 뿐만 아니라 입주민들의 생활편의 개선에도 도움이 되어 음성군의 가치 향상에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도내 군 단위로는 처음으로 추진한 공동주택 단지 내 가로등에 대한 전기요금 지원 역시 지난해에 이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공동주택 단지 내 가로등 전기시설과 공동 전기시설이 분리된 공동주택에 한해 사용한 가로등 전기요금에 대한 전액을 지원해 주는 이 사업은 입주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켰을 뿐만 아니라 야간 방범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공동주택 관리지원사업은 20세대 이상인 공동주택 중 사용검사 후 10년이 지난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하며, 올해는 음성읍의 신동아아파트, 금왕읍의 동진매화아파트, 풍산2차아파트, 장미아파트, 맹동면의 양촌 연립, 대소면의 기흥 아랫마을아파트, 삼성면의 한빛아파트, 생극면의 홍은한마을아파트, 감곡면의 동부사원아파트가 선정돼 총 1억 7,924만 원의 사업비가 지원됐다.

또한 가로등 전기요금 지원은 현재 36단지에 4천 2백만 원의 예산이 지원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