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장품㈜음성공장 국무총리상 수상
한국화장품㈜음성공장 국무총리상 수상
  • 정선옥기자
  • 승인 2009.07.06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2회 산업안전보건의날, 산재예방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한국화장품㈜음성공장(공장장 권용민)은 7월6일 COEX에서 열린 산업안전보건의 날 기념식에서 산재예방에 기여한 공로로 단체표창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하였다.
한국화장품㈜음성공장은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으려면 직원의 안전이 확보되고 쾌적한 작업환경이 선행 되어야만 최고의 제품이 나온다는 인간존중이라는 기업철학을 모토로 직원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진행하며 노력해온 결과로 이 같은 성과를 거뒀다. 특히 이번 수상에 기여한 요통예방탈춤 프로그램은 산재예방에 기여할 수 있도록 10여 년간 대표적인 산재예방 대책으로 자리 잡고 있다.
한국화장품㈜음성공장은 국가 무형문화재 제49호에 지정된 송파산대놀이의 탈춤 춤사위를 응용하여 만든 "요통예방탈춤"이라는 체조를 1999년 6월에 국내 최초로 도입하여 당 사업장의 산재예방에 크게 기여를 하였으며, "요통예방탈춤"은 작업자세와 반대로 펼치고(근육이완)항상 양쪽을 병행하여 실시(균형)하며 유산소운동이라는 특징을 갖고 있다.
한국화장품㈜음성공장 권용민 공장장은 “직원들을 보호하고 사랑하는 산업안전보건의 향상이 곧 품질에서 앞서가는 슬로건에 대한 약속을 지키는 것이며 안전보건 투자만이 고품질을 유지하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확고한 자신감을 표명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