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립단설 금왕유치원 개원
공립단설 금왕유치원 개원
  • 박명자
  • 승인 2012.03.08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학급 129명 원아, 제1회 입학식 가져


금왕지역 주민과 유아교육계의 염원이 담긴 공립단설 금왕유치원 제1회 입학식이 9일 본원 1층 강당에서 개최됐다.

음성교육지원청 관내에 설립된 금왕유치원은 금왕읍지역 2개원이 통합, 개원했으며 일반학급 6학급과 특수학급 1학급 총 7학급으로 현재 129명의 원아들이 입학식을 가졌다.

올해 신축된 금왕유치원은 일반교실, 특수반교실, 유희실, 강당, 급식실 등의 실내 환경과 수영장, 실외종합놀이시설, 모래놀이장 등의 실외 환경이 유아의 발달 특성을 고려하여 갖추어졌으며, 만5세 누리교육과정과 더불어 국가 수준의 교육과정이 운영되고 맞벌이 부모를 위한 종일제, 돌봄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입학식에서 이영숙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바른 인성과 창의적인 생각을 가진 어린이를 키워 가는 것이 시대적 요구이며, 금왕유치원이 이러한 역할을 하고자 노력할 것”이라며 지역사회와 학부모의 지원과 격려를 부탁하였고, 정진구 교육장은 축사를 통해 “금왕유치원에서 유아들이 우리나라의 미래를 책임질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하였다.

이번 금왕유치원 입학식에는 정진구 음성교육장를 비롯해 관내 내빈 및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금왕유치원이 금왕지역에서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뛰놀고 배우며 창의력과 인성을 키울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