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일자리 창출방안 모색
여성 일자리 창출방안 모색
  • 유재윤
  • 승인 2012.03.08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취업지원센터 사업설명회 개최

음성군 취업지원센터는 8일 여성회관에서 지역 기업체 관계자, 장애인복지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기관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여성의 일자리 창출 방안을 모색하는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2년 사업설명회, 기업의 인력난 해소 및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업지원사업, 잠재여성인력 개발 활동을 위한 교육 상담 등의 구직자 지원사업, 일·가정의 양립과 여성인력 고용 안정화를 위한 기업복지 서비스 등 취업지원센터 사업 전반에 대한 안내와 사전 수요조사가 이뤄졌다.

또한 음성군 관내 기업들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일·가정 양립을 위한 여성친화적인 고용환경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여성의 경제활동을 촉진시켜 고용활성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마련된 자리이기도 하다.

아울러 음성취업지원센터는 이동취업상담, 취업준비교육, 기업특강 등을 실시해 보다 나은 취업정보를 제공, 구인·구직자의 적합한 일자리를 알선할 계획이다.

한편 충북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 음성취업지원센터(☎ 873-3284)는 여성가족부·충청북도·음성군의 지원으로 운영되며, 여성 잠재인력 활용성 제고 및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해 취업알선은 물론 직업교육훈련, 취업준비교육, 구직자 상담 및 기업에 대한 취업지원 등 취업지원 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하는 기관으로 음성 여성회관 2층에 소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