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산모 의료비 지원 ‘맘편한카드’
청소년산모 의료비 지원 ‘맘편한카드’
  • 김진수
  • 승인 2012.01.31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전검사, 출산 등 의료비 120만 원까지 지원

음성군은 사회적 노출기피 등으로 산전관리를 받지 못하는 청소년 산모의 건강한 출산을 지원하고자 청소년산모 의료비 지원 '맘편한카드'를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임신이 확인된 만 18세 이하 산모이며, 사용금액은 임신 1회당 총 120만 원 범위(1일 10만원 이내 사용)내에서 임신과 출산 전·후 산모의 건강관리와 관련된 의료비(산전검사, 출산 및 산후진료 등)로 사용할 수 있다.

'맘편한카드'는 우리은행 홈페이지(card.wooribank.com)를 통해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산부인과 병·의원에서 발급한 임신확인서와 주민등록등본을 우리은행에 우편으로 보내면 15일 이내에 발급된다.

맘편한카드는 보조금이 지급되는 카드 형태로 만들어져 산모가 카드로 임신·출산 의료비를 결제하면, 우리은행이 산부인과 병·의원으로 결제금액을 지급하고, 그다음 달에 군 보건소가 우리은행 결제계좌에 입금하게 된다.

'맘편한카드'는 '고운맘카드'와 별도로 발급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이용 가능한 산부인과 병·의원은 우리카드 사이트(card. wooribank.com) 에서 확인하면 된다.

또한 '맘편한카드'는 만 18세 이하 산모의 임신·출산 의료비지원 전용카드이므로 신용카드, 체크카드, 현금카드 기능 및 부가서비스 기능은 없다.

음성군 보건소는 “만 18세 이하 산모가 안심하고 출산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하여 모든 대상자가 지원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사업과 관련해 궁금한 점은 음성군 보건소(☎871-2444)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