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대상 학생 잠재능력 발굴
특수교육대상 학생 잠재능력 발굴
  • 박명자
  • 승인 2012.01.19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극중 특수학급 방과후학교 운영


무극중학교(교장 김남형)는 특수교육대상 학생을 위해 특수학급 방과후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특수학급 방과후학교는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장애특성을 고려하고 그들의 교육적 요구에 대응하여 교육활동을 전개함으로서 학생의 잠재능력을 발굴하는 전환교육의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 기관과 교내 다양한 특기적성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여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을 경감시키고자하는 노력도 덧붙여 실시되고 있다.

구체적인 운영은 미술치료 방과후 수업과 겨울방학 방과후 수업을 통해 이루어진다.

미술치료 방과후 수업은 음성 장애인 복지관에서 이루어지며 2012년 1월 31일까지 매주 월요일, 화요일 총 7일간 14시간 실시한다. 대상은 특수학급 학생 11명이다.

겨울방학 방과후 수업은 특수교육지원센터 음성관내 거점학교에서 이루어지며 무극초(2012년 1월 30일에서 2월 3일까지 15시간), 생극초(2012년 1월 30일에서 2월 3일까지 15시간) 월요일에 금요일까지 거주지별로 학생들이 모여 실시된다. 맞춤형 방과후학교가 운영되는 거점기관으로서 이동시 교통편은 따로 제공되지 않으며 자기 통학을 원칙으로 운영된다.

개별 학생의 장애 특성을 고려하여 학생들의 교육적 요구에 충실한 방과 후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서 궁극적으로는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사회 통합을 용이하게 하며,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장애극복의지를 신장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