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 동안 영어실력 쌓아요”
“방학 동안 영어실력 쌓아요”
  • 박명자
  • 승인 2012.01.18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극중, 영어전용교실 활용 토익반 운영

무극중학교(교장 김남형)는 영어가 필수인 시대에 영어전용교실을 만들어 방학기간에 영어 실력 증진을 위한 토익반을 운영하고 있다.

영어를 학습하고자 하는 열망이 있고 방학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싶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희망자에 한해 공인 시험인 토익의 리스닝과 리딩을 공부한다.

올해 2년째,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에 운영하고 있으며 토익반을 좀 더 전문화시키기 위해 영어 교실의 ICT자료를 활용하여 동영상 강좌 및 틀에 박히지 않은 다양한 듣기 자료를 사용하고 있다.

이번 겨울 방학은 1학년이나 2학년 중 최두연 학생외 6명을 대상으로 1월 30일까지 실시하고 있으며 강사는 오세호 영어 교사가 담당하고 있다.

영어를 쉽게 접하지 못하는 여건에서 희망자를 대상으로 소수 인원으로 진행하며, 수업시간에 배우지 못한 부분을 단기간에 학생들의 부족한 부분과 보완할 부분을 파악하여 학습시키고 있다. 단기간에 집중적으로 수업에 임하기 때문에 학생들은 강의만 듣는 것이 아니라 각자 자신의 목표를 설정하고 그것에 맞추어 공부를 함으로써 더욱 더 효율적으로 영어를 학습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이러한 토익반은 학생들이 영어를 단지 영어 점수를 올리기 위해서만 학습하는 것이 아니라 영어 그 자체를 도구로 삼아 뛰어난 인재가 되기 위한 발판으로 삼기 위해 배우는 것이기 때문에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 방식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고 있다.

토익반은 매년 진행될 것이며 2012년 여름방학 때부터는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좀 더 전문적인 반을 운영할 계획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