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읍 남·여새마을지도자, 장학금 기탁
금왕읍 남·여새마을지도자, 장학금 기탁
  • 김진수
  • 승인 2012.01.11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금왕장학회 장학기금 4억 돌파

금왕읍새마을지도자남녀협의회가 (재)금왕장학회에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사진 왼쪽부터 양숙남 부년회장, 정인걸 이사장, 정인해 협의회장)
금왕읍새마을지도자남녀협의회가 (재)금왕장학회에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사진 왼쪽부터 양숙남 부년회장, 정인걸 이사장, 정인해 협의회장)


금왕읍 남·여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정인해, 양숙남)는 10일 금왕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2012년도 연시총회를 개최하고, (재)금왕장학회(이사장 정인걸)에 장학기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금왕읍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평소에도 주위의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나누고 사창리 무연분묘 벌초와 김장김치 나눔 행사 등 지역의 크고 작은 행사에 솔선하는 모범적인 단체다.

정인해 협의회장은 “우리 지역 청소년의 장학 사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어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학생들이 훌륭한 사람이 되어 훗날 지역 발전을 이끌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양숙남 회장은 “우리 주변에는 아직도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꿈을 펼치지도 못하고 미래를 포기하는 학생들이 있다”며 “꿈은 꼭 이루어진다는 신념으로 열심히 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인걸 이사장은 “지역의 기업체와 주민들의 도움에 감사드리며, 지역인재 양성사업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주민들의 지속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금왕장학회는 2011년 대학생 5명과 고교생 5명을 선발해 1,5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금년에도 장학 사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금왕장학회는 2011년 연말을 맞아 ㈜에스비테크 5백만원, ㈜성안 5백만원, 금왕농협에서 5백만원을 기탁하는 등 관내 지역주민과 단체의 기탁에 힘입어 4억 원을 돌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