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동초, 바르게살기운동 실천 다짐
맹동초, 바르게살기운동 실천 다짐
  • 박명자
  • 승인 2011.11.0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습결과물 전시회 및 알뜰바자회 행사 마련

맹동면 바르게살기위원회(박의정)가 주최하고 맹동초등학교(강순정)가 후원하는 바르게살기 실천 다짐대회 및 문예행사를 11월 1일09:00~09:40 면내 각 기관단체장과 이장단, 재학생, 교직원, 학부모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강당인 함박관에서 개최되었다.

'정직한 개인, 더불어 사는 사회, 건강한 국가 건설'을 목적으로 한 이번 행사에서는 어린이회장인 유영준 학생의 바르게살기 행동강령 낭독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행사가 진행되었다. 실천다짐대회에 이어 '사랑의 실천', '예절과 질서의 실천', '봉사활동' 등의 주제로 글짓기, 그리기, 표어, 포스터 등의 다양한 문예행사가 이어졌다.

교육행사 간소화 차원에서 같은 날 동시에 맹동초등학교 앞 뜰과 현관 및 본관 1층에서 올 한 해 동안의 학교행사 및 학급에서 이루어졌던 학습활동 결과물을 전시하는 '2011. 함박골 꿈나무 학습결과물 전시회'와 학부모회가 주최하는 '알뜰바자회'를 함께 열어 다른 때보다 더 많은 지역인사와 학부모님들께서 참석해 주셔서 성황리에 뜻있는 행사를 마칠 수 있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학부모 및 지역사회와의 유대관계가 한층 강화되었으며 학교교육은 함께 관심을 갖고 가꾸고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는 참여의식을 높여주는 계기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