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학교 전교생 즐거운 체험활동
시골학교 전교생 즐거운 체험활동
  • 박명자
  • 승인 2011.11.01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룡초, 한독약품 및 박물관 견학 실시


청룡초등학교(교장 구본학) 전교생 99명은 29일 한독약품과 박물관, 농원 등을 찾았다.

오전에는 한독약품을 방문하여 생산시설 및 박물관을 관람하고 자동화 설비를 통해 약이 만들어 지는 과정과 선조들의 의약 발자취를 살펴 볼 있는 시간을 가졌다.

박물관에서 주의 깊게 보아야 할 내용을 학습지로 안내하고 퀴즈를 통해 아이들의 호기심을 채워가는 알찬 강의가 진행되었다. 또한 박물관에서 본 가장 기억에 남는 의약 기자재를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교실도 마련되어 흥미 있는 체험활동이 되었다.

오후에는 금왕에 있는 선돌메주농원을 방문하여 두부 만들기 체험 활동을 했다. 맷돌을 갈아 만든 하얀 콩물에서 비지를 걸러내고 끓인 콩물에 간수를 넣어 몽글몽글 콩물이 엉겨가며 순두부가 되고 오랜 기다림 끝에 두부가 완성되는 모습을 즐겁게 지켜보았다.

또한 직접 만든 고소한 두부와 선돌농원사장님께서 아이들을 위해 정성껏 만들어주신 된장덮밥을 맛있게 먹으며 우리 먹거리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6학년 유정찬 학생은 “약이 만들어 지는 과정을 배우고 내 손으로 직접 만든 두부와 건강에 좋은 된장덮밥을 먹을 수 있어 신나고 보람된 체험이었다”며 이날 체험학습의 소감을 전했다.

과학문화벨트 체험학습으로 우리지역의 과학과 관련된 교육시설(Discovery Center)을 방문하여 아이들에게 소중한 배움과 체험기회를 제공해 줄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