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정착지원 및 범죄예방
외국인 정착지원 및 범죄예방
  • 정선옥
  • 승인 2011.02.21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서, 『프렌즈 폴 위촉식』 실시


음성경찰서(서장 정용근)는 지난 21일 오전 10시 경찰서 소회의실에서 다문화 가정 및 외국인 정착지원과 범죄예방을 위하여 『프렌즈 폴 위촉식』을 가졌다.

프렌즈 폴(Friends Pol)이란 친구들(Friengs)과 경찰(Police)의 합성어로 가족에게 말하지 못하는 것들을 친구와 상의 하듯이 프렌즈 폴이 자국인에게 편안한 친구로 자리 매김하여 다문화 가정 및 외국인들이 우리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여 생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들었다.

이날 정용근 음성경찰서장은 루와(스리랑카), 김 지라팟(태국), 에카(인도네시아)씨 3명에게 프렌즈 폴 위촉장을 전달하고 다문화 가정의 증가에 따른 안전보호 및 정착지원을 위해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프랜즈 폴은 경찰과 외국인들 사이에 유기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단순 통역 외에 자국인들의 어려움을 듣고 외상경찰관 협력하여 친구처럼 도와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다문화 가정 및 외국인 근로자들에 대한 범죄예방 교실 등에 전문보조통역강사로 나서며 경찰과 상시적 연락체제를 통한 주변 외국인의 고민과 어려움을 함께 해결해 나가는 한편, 경찰 홍보대사의 역할을 담당하며 더 많은 외국인 치안파트너를 만드는데 노력할 예정이다. 외국인 근로자를 고용하는 회사의 요청시 같은 어권 위촉자가 동행하여 직접 방문교육을 실시 우리 사회의 법률 지식과 범죄 피해 예방을 위한 활동도 적극 펼쳐 나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