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소유치원, ‘효사랑 학습발표회’
대소유치원, ‘효사랑 학습발표회’
  • 박명자
  • 승인 2010.11.27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립 대소유치원(원장 이영숙)에서는 11월 26(금)일에 유아, 학부모, 할머니, 할아버지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소의 전당에서 효사랑 및 경로효친사상 고취를 위한 학습발표회를 개최하였다.

원장 이영숙님은 “이번 발표회는 유치원 친구들이 평소 갈고 닦은 재능을 지역의 어르신들과 학부모님을 모시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드릴 목적으로 개최했다"고 말했다.

이 날 행사는 종일반 친구들의 산도깨비 장구 연주로 문을 열었으며 트롯댄스 및 수화, 바이얼린, 밤벨, 핸드벨 연주, 영어합창, 부채춤, 전통무용 등 16가지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여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재미와 웃음을 드렸으며 특히 5살 꼬마 친구들의 깜찍하고 귀여운 동작에 참석한 어르신들은 가장 많은 박수를 보냈다. 마지막으로 대소 유치원 친구들 모두가 솜사탕과, 아빠 힘내세요 등 여러 노래를 불러 부모님과 어르신들의 입가에 미소를 짓게 하는 잔잔한 감동을 선사했다.

유치원은 이번 '효사랑 학습발표회'는 유아들의 소질 및 특기계발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 및 격려의 기회가 될 것이며, 유아들에게는 어르신 공경과 효의 실천을 배우게 하고 지역사회에는 경로효친 의식을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판단된다고 한다.

학부모 서정선님은 “그동안 아이들에게서 볼 수 없었던 진지한 모습과 열정적인 모습들이 너무 보기 좋았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