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교육지원청 Wee센터 소식지 발간
음성교육지원청 Wee센터 소식지 발간
  • 박명자
  • 승인 2010.10.06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교육지원청Wee센터에서는 관내 학생들의 밝고 건강한 생활과 바람직한 학교 문화의 활성화를 위해 2010년 10월 창간호를 시작으로 소식지를 발간한다. 더불어 학생 눈높이를 맞춘 일선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담긴 내용을 소식지에 생생하게 탑재하고자 관내 9개 중학교를 대상으로 음성교육지원청 Wee센터 학생기자단을 모집한다.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단-상담-치유의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음성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음성관내 학생들의 밝고 건강한 생활과 학교문화 활성화를 위한 소식지를 매월 발간한다. 10월 창간호를 필두로 발간되는 소식지에는 Wee센터의 각종 상담 및 대안교육활동과 심리상담 관련 자료, 대화법 등 교우관계를 신장시킬 수 있는 각종 정보와 학생기자단이 취재한 각 학교의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가 실릴 예정이다. Wee센터 소식지는 센터 개소 후 그동안의 Wee센터의 활동에 대한 홍보와 더불어 학생들과 더불어 학생들의 목소리를 같이 고민하고 풀어가는 효과적인 매체로서 기능할 것이다.

매월 발간되는 소식지의 기자로 활동할 음성교육지원청Wee센터 제1기 학생기자단은 언론활동에 관심이 많은 관내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선발된다. 선발된 학생기자단은 내년 2월까지 학교나 생활주변 속에서 사랑을 실천하는 학생과 교사들을 취재하여 소식지에 기사를 투고 등의 정규 활동과 매월 1회 음성교육지원청Wee센터(하당리소재)에서 진행되는 기획회의 및 취재교육을 위한 집단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그 역량을 강화하게 될 것이다.

이번 소식지 발간 및 제1기 학생기자단 선발과 관련하여 충청북도음성교육지원청 유종렬 교육장은 “학생들 스스로 학교 문화에 관심과 애정을 갖고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 것”을 축하하며 이런 “학생들의 자발적인 활동들이 선진 학교 문화를 개척하는 큰 자양분이 될 것”이라며 소식지 및 기자단 활동에 의미를 부여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