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기계 주의하여 사용하세요.
농기계 주의하여 사용하세요.
  • 유재윤
  • 승인 2010.09.27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농기계 사용자 안전교육 실시

음성군(군수 이필용)은 가을 수확기를 맞아 빈번하게 발생하는 수확기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음성경찰서 및 농업기술센터와 함께 농기계 사용자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군은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농기계 사용 농업인 300여 명을 대상으로 단 한 건의 수확기 농기계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 교육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27일 음성군청 회의실에서 음성읍, 소이면, 원남면, 맹동면 농업인 100명을 대상으로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한 데 이어 28일에는 금왕읍 회의실에서 금왕읍, 생극면, 감곡면 농업인 100명, 29일에 삼성면 회의실에서 삼성면, 대소면 농업인 10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교육은 농업기술센터의 수확기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교육, 음성경찰서의 농기계 도로안전운행 교육과 주요 농기계 제조회사의 전문 강사의 농기계 관리요령에 대한 교육 등으로 진행된다.

농기계 안전사고는 가을 수확기에 전체 사고의 30% 이상이 발생하며 월별로는 10월이 사고가 가장 자주 발생하므로 군은 이번 농기계 사용자 교육과 함께 콤바인 사용자 430명에게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군수 서한문을 발송할 계획이며 이와는 별도로 군, 읍면 직원들로 수확기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홍보활동도 병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