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효자병원·대소장례식장
음성효자병원·대소장례식장
  • 강성진
  • 승인 2009.11.10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진국형 웰빙요양병원·음성지역 장례비용 최저가

음성지역 장례비용 최저가선언으로 새로운 장례문화를 선도하는 대소장례식장

대소에서 금왕방면으로 1.5㎞ 달리다보면 좌측에 노인 전문 병원부터 장례서비스까지 전문인력과 최고의 시설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대소장례식장' 과 '음성효자병원'을 가보았다.

■ 선진국형 웰빙요양병원 - 음성효자병원
생전에 부모에게 잘 해야 한다는 어르신들의 가르침을 익히 듣고 자라와 노부모 부양이 당연하던 시절은 요즈음 같은 시대에는 마음은 굴뚝 같으나 맞벌이 가정이 늘고 핵가족화 되면서 현실적으로는 매우 힘든 일이다.
형제가 여럿이라 해도, 나이 들어 가뜩이나 몸 불편하신 부모님을 이곳저곳 형편 되는 자녀들이 돌아가며 모시는 것도 여간 죄송스러운 일이 아니다. 그러다보니 지역마다 생겨나는 노인병원에 모시게 되면 죄스러운 마음안고 지내는 이들도 더러 있으나, '음성효자병원'은 동일 생활권에서 자식들이 모시는 것 보다 더 좋은 환경에서 맘 편히 모실 수 있도록 최고의 시설을 두루 갖췄다. 병원에 머무는 동안 몸도 마음도 평안하도록 3만여평의 대지위에 맑은 공기와 자연을 접할 수 있게 배려한 조경이 되어있는 야외공원과, 주말농장까지도 조성되어 있다. 또한 찾아오는 이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로비와 휴식공간도 갖춰놓았으니 보통의 병원에서 느끼는 답답함은 찾아볼 수 없다.
또한 효자병원입구부터 취재진의 눈길을 끄는것이 있었는데 입원환자들의 재활치료프로그램(미술, 종이접기, 신체치료과정)을 통해 만든 작품들을 전시하면서 삭막할수 있는 병원의 이미지를 탈피했고 생신잔치, 이미용봉사활동은 효자병원의 가족처럼 화목한 분위기를 대신해주고 있다.
그뿐이 아니다.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될 병실에 특히 신경을 써, 주위의 전경을 조망할 수 있고 또한 채광이 잘 되도록 큰 창을 내고, 가족들이 면회 시 편안히 쉴 수 있도록 독립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진료과목은 내과, 통증의학과, 신경과, 재활의학과, 정형외과, 한방과 등으로 노인들이 주로 찾은 과목의 전문의 들이 정성껏 진료하고 보살펴 드리는 '음성효자병원'이 마음도 넉넉하다. 내 부모 모시는 마음으로 운영하는 곳 이다보니 65세 이상 노인 분들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또한 대소에 거주하는 지역민들 중 65세 이상 영세민, 생활보호대상자, 독거노인, 장애우에게는 180일간의 입원(요양)비용을 전액 지원하고 있으며 5만원 상당의 영양수액까지 무료 제공해드리고 있다.

영세민· 생활보호대상자· 독거노인· 장애우 입원, 진료 전액무료180일한도 (지역內 65세이상)
영세민· 생활보호대상자·독거노인·장애우 관 수의 매장 화장등 장례비용 전액무료 (지역內 65세이상)

■ 음성지역 장례비용 최저가 선언!! - 대소장례식장
대소장례식장은 차원이 다른 전문 장례식장이다. 상주와 조문객을 위해 편안한 장례를 치를 수 있도록 최신식 편의시설과 넓은 주차장을 갖추고 있으며, 비용은 인근 장례식장에 비해 10%이상 저렴하며, 음성I.C에서 3.5km지점에 인접해 있다 보니 외지에서 오는 문상객들의 접근이 매우 용이하여 상주나 조문객 모두에게 좋다. 또한 지역의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들을 위해 지역 65세이상 영세민, 생활보호대상자, 독거노인, 장애우는 효자병원에서의 입원이나 요양 뿐 아니라 장례까지 무료로 제공해드리고 있다. 또한 이들에게 매장과 화장, 관, 수의까지도 무료로 제공해드리니 지역민들을 통해 얻은 수익을 통해 지역에 봉사하고 있는 것이다. 고인의 마지막 가시는 길이 편안하도록 제공된 분향실도 편안하고 조용하면서도 매우 품격있는 분위기로 마련돼 있으며, 넓고 쾌적한 접객실은 한 번에 많은 문상객이 몰려도 전혀 걱정 없도록 했다. 대소에서 태어나 자라 14년을 장례업계에 종사해오며 2년전 송이사장의 부름을 받고 대소장례식장 경영전반을 총괄해오고 있는 최재전 사무장은 “저희 장례식장은 거품을 완전히 제거해 음성지역 장례비용 최저가로 모시고 있습니다. 또한 젊은 사람들은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고 약을 받아오는데 1시간이 채 걸리지 않지만, 대부분의 노인들은 물리치료과정과 병행한 치료를 하고 있기에 병원에 머무르는 시간이 3~4시간이 소요됩니다. 그러다보니 배고픔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아서 저희 장례식장에서 얼마전까지 노인무료급식을 실시해왔고, 지금은 노인들이 소화하는데 무리가 없도록 찾아오는 특별주문한 카스테라와 두유를 무상으로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라며 “이제 노인병원은 수익이 보장되는 사업이 아닙니다. 현재 저희 병원 입원환자의 70%이상이 영세민들인것만 보아도 알수 있고, 지역에 봉사할 마음이 없다면 할 수 없는 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고 말했다.
대소장례식장의 특별함은 또 있다. 주차시설도 최대의 부지에 마련돼 있어 주차에 따른 어려움도 전혀 없으니 손님을 맞는 이들도, 문상 오는 이들도 오로지 고인의 명복을 빌 수 있도록 편안한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다. 또한 아무런 준비 없이 상을 당해도 유가족들이 혼란 없이 고인을 모실 수 있도록 장례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며 유가족들에게 최대한 평온함을 주기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이용문의 : 882-3800 / 882-9944)



미니인터뷰 - 음성효자병원·대소장례식장 / 송윤회 이사장

노인종합복지타운 조성하는것이 목표

제약회사, 의약품유통업, 병원이사장 등 27년 의료업 노하우로 선진국형 웰빙요양병원을 이끌어 나가고 있는 송윤회 이사장은 “빈민구제는 나라님도 못한다는 말이 있지만 우리 대소지역에서 만큼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분들이 의료, 장례문제로 고통받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면서 “마을 실정을 잘아는 이장님들과 부녀회에서 관심을 갖고 동네에 경제적으로 어려운 분이 계시면 언제든 오셔서 상담받을 수 있게 협조를 부탁드립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65세이상 영세민, 기초수급대상자, 독거노인, 장애우뿐만 아니라 차상위계층까지도 장례혜택을 확대하고, 이곳에 첨단준종합병원과 요양원을 신설하여 지역내 노인일자리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는 노인종합복지타운을 조성하는것이 효자병원 궁극의 목표”라는 소신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