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병학 충청북도교육위원회의원선거 후보에게 듣는다.
장병학 충청북도교육위원회의원선거 후보에게 듣는다.
  • 특별취재팀
  • 승인 2010.05.21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을 행복한 교육세상으로 만들겠습니다”

장 병 학
장 병 학
Q 교육의원에 출마하신 동기는.
교직생활 41년 간 교사, 교감, 교장, 장학사, 교육과장, 교육장 직무대행으로 근무하면서 어떻게 하면 지역에서 봉사를 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을 늘 해왔습니다. 학생이 행복하고, 교사가 행복하고, 학부모가 행복한 교육세상을 만들고자 교육의원에 뜻을 두게 되었습니다. 누구나 행복한 교육을 받을 수 있고 모두가 만족하는 새 교육풍토를 만들겠습니다.
불미스러운 각종 교육행정 비리로 말미암아 교권이 땅바닥에 곤두박질 치고 교사와 학생, 학부모 사이의 신뢰가 무너진 지 오랩니다. 이제 불신을 걷고 서로가 의지하고 신뢰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겠습니다.

Q 핵심공약은.
교육비리 척결, 친환경 학교급식 완전 무상, 사교육비 경감, 소규모학교 폐교 금지, 수준 높은 행복교육이 제가 여러분께 드리는 6대 교육 약속입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씀드리자면 학교급식 완전 무상, 방과 후 교육활동 지원, 장학금제도 운영, 저소득층 및 맞벌이 자녀 지원, 질 높은 학생 건강검진 예산 확보로 지원교육을, 교육비리 척결, 교육격차 해소와 학력제고, 교원평가제 올바른 정착, 학력 책임제 운영, 고장 특색 교육과정 운영, 학생 중심 평가로 알찬 교육을, 농촌 기숙형 학교 확대, 사교육비 경감, 종일 돌봄교실 운영, 다문화가정 지원, 학교폭력 근절로 행복 교육을, 학생중심 예산 편성 운영, 교육복지 예산 확보, 청소도우미 활동 지원, 학습준비물 완전 지원, 교사, 학부모 교육활동 지원으로 사랑교육을 실현하겠습니다.

Q 학부모들이 가장 궁금해 할 사교육비 경감에 대한 대안이 있으신지.
대한민국 전체의 문제지만 가계에 사교육비 부담이 너무나 큽니다. 이를 위해 가장 우선되어야 할 것은 공교육의 내실화를 기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수한 사교육 인재들을 공교육으로 흡수하는 방안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렇게만 된다면 우리 아이들도 학교에서 보다 다양한 교육을 받을 수 있고, 학부모들도 사교육비의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Q 장 후보님만의 강점이라면?
저는 음성군과 진천군, 청원군, 괴산·증평군, 청주시에서 두루 근무를 했습니다. 교사로서, 그리고 교육행정가로서 다양한 경험을 쌓아 왔음은 물론 누구보다 구석구석 지역과 학교의 실정과 특성을 잘 파악하고 있고, 이를 제대로 대변할 수 있습니다. 저는 중부권 최고의 교육전문가임을 자부합니다.

Q 만약 당선이 되신다면 어떤 교육의원이 되고 싶으신지?
탁상행정이 아닌 현장에서 발로 뛰는 교육의원이 되겠습니다. 학부모, 교사, 학생들, 교육행정가들과 직접 접촉하고 대화하며 산재한 교육문제를 하나씩 해결해 나갈 것입니다. 교육문제의 해결 없이는 미래의 행복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 저 장병학이 여러분의 행복한 미래를 약속하겠습니다.

Q 마지막으로 유권자들에게 한 말씀.
우리 중부권 5개군의 학생, 교사, 학부모들의 손발이 되어 충북교육을 행복하게 바꿔 나가겠습니다. 교육 공급자와 교육 수요자의 어려운 일, 바라는 일을 꼼꼼히 살펴 해답을 제시하겠습니다. 우리 충북 교육가족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행복한 충북교육을 이루어 낼 것입니다. 맘이 착한 문학가, 맘이 늘 처음처럼 진솔한 인간미를 갖춘, 그래서, 충북 교육을 행복하게 바꿀 수 있는 준비된 교육의원 장병학을 기억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