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교육지원청 제36대 이남덕 교육장 정년퇴임
음성교육지원청 제36대 이남덕 교육장 정년퇴임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4.02.23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자로서의 최고 영예인 황조근정훈장 수상

 

 

 

 

이남덕(사진) 음성교육장이 41년간 몸담았던 정든 교육계를 떠난다.

 

청주 오창읍에서 태어난 이남덕 교육장은 청주여고와 청주교육대학교를 졸업하고 충북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를 취득했으며, 19833월 강원도 정선군 갈래초에서 첫 교직생활을 시작해 19903월 충북으로 전입 후 음성 삼성초 등 5개 학교에서 교사로 근무했다.

 

이후 한천초 교감 및 북이초, 경산초 교장을 역임하였으며 청주교육지원청 및 충북교육청 장학사, 장학관, 미래인재과장을 거쳐 202331일자로 음성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부임하였다.

 

이남덕 교육장은 학생 맞춤형 기초학력 책임교육 강화 및 몸근육·마음근육 키우기를 위하여 독서교육을 기반으로 학생 주도성 성장·평가지원 등 배움·성장·나눔을 통한 주도적인 미래인재 양성을 위하여 다각도로 지원하며 미래를 여는 다올찬 음성교육실현에 앞장섰다.

 

아울러, 지자체 등 교육공동체와의 협력체계를 강화하여 학교-마을 연계 교육과정 확대 및 음성 교육거버넌스 활성화, 공동(일방)학구 확대·지원으로 작은학교 활성화에 힘썼고, 특히 음성교육지원청 숙원사업인 청사 리모델링 및 증축 사업 확정을 이끌어 냈다.

 

이 교육장은 딱딱한 분위기의 월례조회 대신 행복한 달 모임운영으로 직원 간 소통·화합을 통한 활기찬 직장 분위기를 만들어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기초도 마련하였다.

 

교육가족의 존경과 사랑을 한 몸에 받아온 이남덕 교육장은 교육에 헌신 봉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오는 29일 교육자로서의 최고 영예인 황조근정훈장을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