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전북 김제시와 ‘자매결연도시’ 협약 체결
음성군, 전북 김제시와 ‘자매결연도시’ 협약 체결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4.01.16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 기관장 구두 합의한 후 실무협의 거쳐 성사 
행정·경제·교육·문화 등 다양한 분야 교류 확대
상호 평등·호혜 원칙에 입각한 적극 협력 약속 

충청북도 음성군과 전라북도 김제시는 지난 16일 음성군청 대회의실에서 자매결연도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조병옥 음성군수, 정성주 김제시장, 안해성 음성군의회 의장, 김영자 김제시의회 의장 등 40여명이 참석해 양 지방자치단체의 공동 번영과 주민 복지 향상을 위한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날 자매결연도시 협약 체결은 지난해 6월 조병옥 음성군수와 정성주 김제시장 간의 구두합의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상호방문과 실무협의 등을 거쳐 성사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행정·경제·교육·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 확대는 물론 상호 평등과 호혜의 원칙에 입각한 상호 유익한 협력관계로 나아가기로 합의했다.


특히 양 기관은 △지역별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 활성화 △지역 행사(축제) 초청·방문을 통한 양 기관의 홍보 및 관광 활성화 △문화·청소년·체육·교육 등의 분야에서 민간교류 촉진 △행정 우수시책에 대한 정보 교환에 필요한 세부 사항을 발굴하고 이를 상호 협의해 추진하기로 약속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갑진년 새해를 김제시와 함께 시작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이번 자매결연도시 협약 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이 하나가 돼 음성시 건설과 전북 4대 도시로 웅비하는 김제시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생각이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은 서울 강동구를 비롯해 서울 동대문구, 울산 중구, 전남 나주시, 인천 남동구, 강원 동해시 등 6개 기관과 자매결연도시를 체결해 직거래 장터 운영, 읍·면·동 간 자매결연, 어린이 상호 문화 교류 등 도·농 간 활발한 교류를 지원하고 있다.


한편, 이날 음성군과 김제시는 자매결연 협약과 함께 서로를 응원하는 의미와 고향사랑기부제를 널리 홍보하기 위해 상대 기관에 고향사랑기부금을 상호 기부했다.


조병옥 음성군수와 정성주 김제시장은 각각 100만원을 기부해 자매결연도시의 지역 간 유대를 강화하고 상생발전 도모 및 도입 2년차를 맞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안정적인 정착을 기원했다.

음성군과 전북 김제시 관계자들이 자매결연도시 협약을 체결한 후 축하의 박수를 치고 있다.
음성군과 전북 김제시 관계자들이 자매결연도시 협약을 체결한 후 축하의 박수를 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