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초 ‘넝쿨째 들어올린 학교’ 기관 표창
동성초 ‘넝쿨째 들어올린 학교’ 기관 표창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4.01.02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총리겸 교육부장관 ‘융합교육 선도학교’ 기관 표창 선정
2023 학교홍보 우수학교 교육장 수상·지도교사 개인표창

동성초등학교(교장 이기태)가 영재교육, 학교체육, 학생과학탐구대회 등에서 다양한 수상을 한 실적을 바탕으로 융합교육 선도학교로 선정이 되며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을 앞두고 있다.

 

성초등학교는 2023년 학년초부터 학생체육에서 두각이 나타나기 시작해서 충소체에서 많은 학생 선수가 입상되어 충북체육교육 활성화 유공으로 지도교사 두 명이 개인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학생자연관찰탐구대회에 충북대표로 선발이 되어 전국대회에서 입상했으며, 충북 SW학생대회에서 입상 및 충북글로컬 노벨 프로젝트에 지원해 해외연수팀으로 선발이 되어 안목을 넓히는 계기를 마련하는 등 지도교사 및 학생이 다양한 부문에서 고르게 수상실적을 거뒀다.

 

이렇듯 동성초등학교는 다양한 영역에서 교사의 개인역량을 바탕으로 투철한 신념과 학생지도에 철저를 다했으며, 학교홍보를 통해 언론 게시활동을 활발히 한 공적을 인정받아 2023 학교홍보 우수학교로 선정이 되며 음성교육장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또한 2024년부터 2년간 교육부요청 ‘AI수학학교운영기관으로 지정되는 등 동성교육공동체 모두가 힘찬 감동이 넘치는 참울림 교육을 위해 구성원 모두가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항상 정진하는 모습의 결과를 보이고 있다

 

동성초등학교에서 제작한 ‘넝쿨째 들어올린 학교 기관 표창’ 축하 현수막
동성초등학교에서 제작한 ‘넝쿨째 들어올린 학교 기관 표창’ 축하 현수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