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교육지원청, '글로벌 에코 리더 지구지킴이' 수료식 개최
음성교육지원청, '글로벌 에코 리더 지구지킴이' 수료식 개최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4.01.02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특화인재양성 국내 프로그램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남덕)은 지역특화인재양성 국내 프로그램인 '글로벌 에코 리더 지구지킴이' 수료식을 구랍 29 음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은 내빈 소개 및 식사, 결과보고, 수료증 수여, 글로벌에코리더 학생들의 소감 발표 순으로 진행됐으며, 국내프로그램에 성실하게 참여하고 다양한 과제를 수행하여 소정의 과정을 마친 학생 37명이 수료증을 받았다.

음성교육지원청이 운영하는 지역특화인재양성 국내 프로그램인 글로벌 에코 리더 지구지킴이 수료식이 개최되;고 있다.
음성교육지원청이 운영하는 지역특화인재양성 국내 프로그램인 글로벌 에코 리더 지구지킴이 수료식이 개최되;고 있다.

 

수료식에 참석한이남덕 교육장과 음성군청 관계자, 음성학부모연합회 회장단, 학부모님들은 2023글로벌에코리더 지구지킴이국내프로그램을 수료한 학생들을 축하했다.

 

'글로벌 에코 리더 지구지킴이'는 제 18대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 공약사업이자 음성교육지원청 중점 과제로 세계적인 환경 리더인 반기문 (전)유엔사무총장과 같은 지역 특화 인재를 양성하고자실천중심의 환경교육을 주제로 음성군청과 협력하여 운영되는 국내외 프로그램이다.

 

음성교육지원청은 음성군 교육경비를 지원받아 2023년 주제가 있는 글로벌에코리더 아카데미를 4월부터 7회 운영했고, 환경 생태 캠프 3, 환경 전문가 초청 워크숍 1회 등 다양한 국내프로그램을 운영했다.

 

2024년에는 음성군과 11 대응투자하여 36명의 학생들이 탄소중립 우수국가인 독일의 우수사례를 탐방 체험하여 환경 리더로서 견문을 넓힐 예정이다.

 

이남덕 교육장은 글로벌에코리더 학생들이 20231년동안 국내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환경에 대한 지식을 쌓고, 이를 바탕으로 환경생태체험을 하며 환경의 소중함을 깨닫고 환경실천역량을 길러왔다 2024년에는 글로벌에코리더 1기 학생들의 국외 프로그램과 글로벌에코리더 2기 학생들의 국내프로그램을 운영해 글로벌 에코 리더에 대한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으로 학생들이 음성 지역의 환경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