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남초 학생자치회, 연말 창업 모금 활동 실시
원남초 학생자치회, 연말 창업 모금 활동 실시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12.28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주도 경제활동 경험과 나눔 실천으로 뿌듯함 느껴

 

원남초등학교 학생자치회가 연말 창업 모금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원남초등학교 학생자치회가 연말 창업 모금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원남초등학교(교장 홍승표)1228일 학생자치회 다모임 주관으로 창업 모금 활동을 전개하여 학부모, 학생, 마을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전교생 65명인 원남초는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원남 의형제로 맺어진 다모임 6팀과 6학년 학생자치회 중심으로 운영하는 학생자치가 활성화되어 있다.

 

학생자치회는 학생들의 의견을 받아 매년 운영하는 바자회를 창업 활동과 연계하여 새롭게 운영했다.

 

다모임 팀별로 창업 계획서를 작성하고 사업 승인을 받아 학교로부터 창업 지원금을 지원받았다

 

학생들은 가게를 운영하는데 필요한 제품을 개발하고 시장조사, 가격책정, 재료 구입, 브랜드 디자인까지 창업의 일련의 과정들을 경험했다.

 

한 달의 준비과정 결과스트레스 펑 슬라임’‘꿀맛꼬치’‘옆떡(옆집 떡볶이)’‘보글보글 보드게임 카페’‘원즈(원남굿즈)’‘최준네컷학부모회의맘대로 카페등 다양한 가게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6학년 반민경 학생은우리가 차린 가게의 수입으로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기부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이 뿌듯해요. 1학년부터 6학년까지 함께 힘을 모아서 실제 돈을 가지고 경제 활동을 할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 된 것 같아요라며 뿌듯한 마음을 드러냈다

 

김소피아(4학년)  학생은제가 만든 우리 학교 캐릭터가 에코백이랑 머그컵 상품으로 만들어지고 이걸 사람들이 살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해요. 많이 팔아서 이웃들을 돕고 싶어요라며 참가 소감을 밝혔다

 

본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주체적인 경제 활동을 경험하고, 나눔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계기가 됐다.

 

원남초 학생자치회는 창업 모금 활동을 통해 얻은 수익금 81만 5000원을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사랑과 나눔을 실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