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겨울철 자연재난 총력 대응
음성군, 겨울철 자연재난 총력 대응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12.26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설·한파로부터 군민의 생명과 재산 피해 최소화

 

 

음성군은 최근 급격한 이상 기후로 발생하는 겨울철 자연재난으로부터 군민의 생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내년 3월 15일까지 겨울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으로 정해 ‘겨울철 자연재난 종합대응계획’을 수립하고, 각 소관부서의 적설 취약지역·시설 등 현장점검을 완료했으며, 한파경보 발효 시 한파 단계별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 중에 있다.

 

이와 함께 겨울철 자연재난 대응의 최우선 목표를 ‘선제적 대응으로 인명사고 예방’으로 정하고 지난해 자연재난 대응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제설자재 · 장비 등 사전 점검을 완료했으며 자연재난 대응의 체계적인 구축과 유관기관(경찰·소방), 민간단체(지역자율방재단)의 공조 및 협업을 통해 겨울철 자연재난 대응에 힘쓸 예정이다.

 

군은 도심 지역의 경우 내 집 내 점포 앞 눈 치우기를 통해 제설작업을 독려하고, 농촌지역은 비닐하우스, 축사 등이 시설기준 미달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도 및 점검을 강화해 인명피해 예방 교육을 비롯한 재난 경감의 중요성을 지속해서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최동희 재난안전과장은 “내 집 내 점포 앞 눈 치우기 운동에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라며, 군민이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