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교육지원청, '2024 중학교 배정 추첨' 실시
음성교육지원청, '2024 중학교 배정 추첨' 실시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12.18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중학교 36명, 한일중학교 37명 배정

 

2024학년도 음성읍 중학생(남) 입학 배정을 위한 추첨이 음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추첨관리위원회를 통해 실시되고 있다.
2024학년도 음성읍 중학생(남) 입학 배정을 위한 추첨이 음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추첨관리위원회를 통해 실시되고 있다.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남덕)2024학년도 음성읍 중학생()입학배정을 위한 추첨을 지난 14일 음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추첨관리위원회를 통해 실시했다.

 

이번 추첨은 음성읍내 남자 중학교인 음성·한일중학교 입학 대상 초등학교 학생 73명에게 공정한 입학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해마다 추첨을 통해 학생 배정을 해 오고 있다.

 

올해는 지난 해 69명에서 4명 많은 73명의 학생이 배정대상으로 이중 8명은 체육 특기자, 특수교육, 3자녀 이상 다자녀가정 등으로 인해 선 배정된후 이어서 학생들에 대한 배정 추첨이 이루어졌다.

 

음성교육지원청 관계자에 따르면 이 배정 프로그램은 지난 2021년 이후 사용해온 것으로 학생들의 1지망 학교를 고려하면서도 100% 무작위 순으로 최대한 공정하고 안정되게 배정했다고 밝혔다.

추첨결과는 음성중학교 36, 한일중학교 37명이 배정돼 각각 2024학년도 신입생을 맞이하게 됐다.

 

이남덕 교육장은 다른 지역보다 비교적 이른 시기에 추첨을 진행해 학생들이 중학교 입학 준비를 좀 더 여유 있고 안정적으로 할 수 있게 했다앞으로도 공정한 배정을 통해 우리 지역 중학교가 상생하고 동반 발전할 수 있는 기틀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추첨 배정은 선 배정에 이은 두 번째 배정으로 이후 2월 말까지 거주지 이전 등으로 인한 재배정이 이루어지게 된다. 이는 음성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