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 마을에 대한 이야기 수록
6개 마을에 대한 이야기 수록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12.18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왕읍 주민자치회, ‘찾아가는 동네 한바퀴’ 책자 홍보

 

금왕읍 주민자치회(회장 이진의)가 지난 15일 무극시장을 찾아 기획운영분과의 자치계획 사업인 ‘찾아가는 동네 한바퀴’ 책자 홍보 활동을 펼치고 마을을 찾아 책자를 배포했다.

 

‘찾아가는 동네 한바퀴’는 지난해 제1회 금왕읍 주민총회에서 주민투표를 통해 가결된 2023년 자치 계획 사업 중 기획운영분과(분과장 강성근)의 사업이다.

 

해당 책자에는 금왕읍 주민자치회의 기본 현황과 6개 마을(행제3리, 도청2리, 삼봉1리, 용계2리, 육령1리, 호산2리)에 대한 이야기가 수록돼 있다.

 

기획운영분과에서는 책자 제작을 위해 올해 1월부터 마을을 수 차례 방문해 주민들을 직접 만나 마을 자원 조사 및 미담 사례를 발굴했고, 책자 제작을 위해 수 차례 회의를 거치며 책자 1천부를 제작했다. 책자는 지역의 업체와 금왕읍 행정복지센터, 마을 등에 배포될 예정이다.

 

이진의 금왕읍 주민자치회장은 “찾아가는 동네 한바퀴 책자를 통해 주민들의 마을에 대한 관심도를 증대시키고, 마을 유휴공간을 발굴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읍민께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금왕읍 주민자치회에서는 지난 2022년 제1회 금왕읍 주민총회를 통해 가결된 ▲찾아가는 동네 한바퀴(기획운영분과) ▲금빛마을 청소년 어울림 축제(사회교육분과) ▲금빛공연으로 하나되는 금왕(문화체육분과) ▲금빛마을 복지자원 지도 제작(복지환경분과) ▲야외 운동기구 비가림막 설치(도시건설분과, 주민참여예산)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금왕읍 주민자치회가 제작한 '찾아가는 동네 한바퀴' 홍보물
금왕읍 주민자치회가 제작한 '찾아가는 동네 한바퀴' 홍보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