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여성회관 능력개발교실 성료
하반기 여성회관 능력개발교실 성료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12.18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월 18일 개강…12주간 운영

 

여성회관 능력개발교실 수강생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여성회관 능력개발교실 수강생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음성군은 지난 918일 개강해 12주간 운영한 2023년 여성회관 능력개발교실을 마무리지었다고 밝혔다.

 

이번 수업은 바리스타 자격증반, 의류제작, 홈패션, 떡 만들기, 민화, 라인댄스, 헤어커트, 아트릴 채색화, 생활한복 등 15과목을 운영했으며 총 163명이 이수 완료했다.

 

특히 바리스타 자격증반 수강생 중 35명 전원이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2021년 하반기 바리스타 자격증반을 개설한 이래로 현재까지 수강생 전원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군은 수강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이번 하반기부터 직장인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바리스타 자격증반(야간반)을 처음으로 추가 개설했으며 이에 힘입어 최다인원이 자격증을 취득하게 됐다.

 

한편 자격증 취득 후 거기서 그치지 않고 창업이나 취업에 성공한 사례도 있어 눈길을 끈다.

 

한 수강생은 음성읍에서 휴일이라는 까페를 열었으며, 또 다른 수강생은 음성시니어클럽 향기담음 카페에 취업하는 등 여성회관 능력개발교실이 여성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전문여성 인력 양성 통로가 되고 있다.

 

또한 재봉틀을 이용한 강좌 증설 요청에 따라 군은 생활한복반을 신규 개설하는 등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앞으로도 직업전문 프로그램과 수요자 특성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일자리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고, 양성이 평등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