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축협 조합장 선거
음성축협 조합장 선거
  • 유재윤
  • 승인 2010.03.19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명의 후보, 한치의 양보 없는 치열한 각축전


음성축협 조합장 선거에 총4명의 후보가 입후보 했다.

음성군 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오는 26일 실시되는 음성축협 조합장 선거 후보등록을 마감한 결과 총4명의 후보가 입후보 하여 기호 1번에 이경호 음성축협 현조합장, 기호2번에 조대행 음성축협 감사, 기호3번에 김순영 음성군 축산발전연합회장, 기호4번에 송석만 전 음성축협 노조지부장이 배정됐다고 밝혔다.

이들 4명의 후보자들은 저마다 자신이 침체된 농촌경제를 살리고 음성축협의 발전시킬 적임자임을 내세우며 조합원들의 지지를 호소 하고 나섰다.

◆기호1번 이경호 현 조합장
이경호 조합장은 지난 8년간 조합 정상화에 기여한 공을 내세우며 추진 하고 있는 사업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 하고 싶다며 재선 출마 의지를 내비쳤다.

그는 앞으로 4년이 음성축협의 100년대계의 기반을 다지는 중요한 시기로 조합장에 다시 선출된다면 지난 8년간의 경험을 토대로 행정기관과의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여 정부축산자금을 최대한 유치 하여 실질적으로 농가에 도움이 되게 하고 분뇨처리의 안정적 해결을 위한 가축분뇨 공동처리시설 개발,가락동 공판장의 이전등을 통한 연계사업을 발굴 하여 신용사업 위주에서 탈피 경제사업 중심구조로 경영방향전환을 꾀하겠다"고 말했다.또한 "조합원의 가려운데는 조합이 긁어줘야 한다"며" 지금까지 해온것과 같이 앞으로도 조합의 경영 정상화에 자신이 있다"며 조합원들의 지지를 당부 했다.

◆ 기호2번 조대행 음성축협 감사
올해로 축협 감사직을 5년째 수행 하고 있는 조대행 감사는 "축협은 축산인이 리더가 되어야 한다"는 축산인 중심의 축협 운영을 강조 하며 "기본적으로 원칙에 의한 투명한 경영,조합에서 일어나는 모든일들을 조합원이 알 수 있게 하는 공개경영을 중시 하고 신용사업으로의 이익을 남기기보다는 경제사업분야에 치중 실질적으로 축산을 경영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조합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감사는 또 경쟁력 확보 차원에서 축산물 전문 판매장 신설,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사료공급, 축분을 자원화 할 수 있는 축분자원화 시설개발등의 공약을 제시 하고 축협발전을 위해서는 혈연,학연,지연에 얽매이지 않는 올바른 후보를 선택해달라고 당부 했다.

◆ 기호3번 김순영 음성군 축산발전 연합회장
'새롭게 상생 하는 축협'이란 구호를 내걸고 세번째 조합장선거에 도전 하는 김순영 회장은 "조합원의 가정경제에 밑거름이 되어 문턱 없는 조합,신뢰받는 조합,사랑받는 조합의 참일꾼이 되어 현실적인 경영과 앞을 내다보며 상생 하는 조합으로 이끌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무늬만 축산인이 아닌 진짜 축산인으로써의 자부심을 느끼며 조합원 여러분과 함께 해왔다"며"하루가 다르게 무섭게 변해 가는 시대에 책임 있는 소신과 열정으로 변화의 선봉이 되어 다시한번 도약하는 축협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 기호4번 송석만 전 음성축협 노조지부장
음성축협의 젊은 일꾼,경영을 아는 전문축산인!이란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도전의사를 밝힌 송석만 전지부장은 "조합원이 가고 싶은 조합,조합원을 섬기는 조합,조합원과 하나되는 조합을 만들겠다"고 말하고 "축협을 축산농가 운영에 있어 전문기관으로 발전시키고 가축유통의 새로운 지원책으로 양축농가 소득에 기여 하는 한편,조합원들의 민심을 하나로 응집 조합원들의 웃음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송 전지부장은 또"조합원의 힘을 모아 제일의 음성축협을 만들고 조합원과 고객이 축협방문시 다른농협보다 친절 하게 웃음으로 인사 하고 마음으로 대화해주는 인간적인 축협을 만들겠다"며 지지를 호소 했다.
이렇듯 4명의 후보가 한치의 양보 없이 치열한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 음성 축협의 최대 변수는 당초 2,200여명이었던 조합원이 비양축인의 조합원 자격반려로 인해 870여명으로 대폭감소 새로운 양상을 띠어 가고 있는 가운데 이들 조합원의 표심이 과연 어느 후보에게로 쏠릴까 또한 관심사이다.

한편 이번 음성 축협 조합장 선거는 조합원의 직접투표로 오는 26일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 투표는 1투표구(음성,소이,원남)가 유림회관에서, 2투표구(금왕,맹동,대소,삼성,생극,감곡)는 금왕농협 북부지점 지하 식당에서 실시되고, 개표는 오후 6시부터 음성 유림회관에서 실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