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겨울철 수도시설 동파 예방 총력
음성군, 겨울철 수도시설 동파 예방 총력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11.30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지원상황실 운영... 비상 급수 등 군민 불편 최소화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겨울철 수도시설 한파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기상예보에 따르면 올해는 기온변화가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되며, 동파는 영하 10℃이하 기온이 2일 이상 지속될 때 대규모로 발생하기 때문에 한파에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군은 상수도 계량기 동파 속출에 대비해, 겨울철 한파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수도계량기, 급수관로 등 겨울철 수도시설 동파 방지 대책을 수립·추진한다.

 

먼저 주민의 불편이 예상되는 민원의 신속한 처리를 위해 종합지원상황실을 운영하고 비상 급수와 긴급 복구 체계를 구축해 군민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더불어 군민들에게 적극적인 동파 예방 요령 홍보 및 상수관로·계량기 동파 사고에 대비해 수도시설 전반에 대한 사전점검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군은 계량기 동파 예방, 응급조치 등 동절기 수도시설 관리를 위해 검침원 교육을 시행하며, 각 세대 검침 시 노출 시설에 대한 보온 조치 지도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동파가 우려되는 가정에서는 수도계량기 보호함 내부 헌옷 등 보온재 채우기, 옥외노출 수도배관 보온재 등으로 보온, 장기간 외출 시 수돗물을 조금 흐르게 하는 등의 조치가 필요하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매년 반복되는 동파 피해는 조금만 관심을 기울이면 예방할 수 있다”며 “군민들이 동절기 상수도 동파로 인한 불편을 겪지 않도록 동파 사고에 신속히 대응하는 등 피해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상수도 계량기 동파 방지 홍보 안내문
상수도 계량기 동파 방지 홍보 안내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