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가족센터-음성군노인복지관, 업무 협약 체결
음성군가족센터-음성군노인복지관, 업무 협약 체결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11.30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유형의 가족과 노인에게 맞춤형 서비스 제공

 

임종훈 음성군노인복지관장(왼쪽)과 조덕행 음성군가족센터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임종훈 음성군노인복지관장(왼쪽)과 조덕행 음성군가족센터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음성군가족센터(센터장 조덕행)와 음성군노인복지관(관장 임종훈)은 다양한 유형의 가족과 노인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9일 음성군노인복지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상호 간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네트워크 강화 및 세부 사업 협력 지역 주민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교류 양 기관 사업에 대한 지역사회 안내 및 홍보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음성군가족센터 조덕행 센터장은 앞으로 양 기관은 인식 개선 사업, 취약계층 물품 나눔, 봉사단 운영 등 상호협력해 나가면서 음성군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음성군노인복지관 임종훈 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어르신들의 경험과 연륜이 삶의 소중한 가치로 재조명되고 지역공동체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양 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로 행복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가족센터는 2011년 개소 이래 다양한 가족에 대한 보편적·포괄적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23년부터 음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음성군가족센터로 기관 명칭을 변경하고, 건강한 가정을 구현하고 나아가 개개인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기능하도록 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음성군노인복지관은 주도성, 연대성, 존엄성을 핵심 가치로 다변하는 노인복지 환경에 적응하고, 다양하면서도 복합적인 노인층의 욕구를 해소하기 위해 2003년부터 전문적인 노인복지사업을 실천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