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겨울철 화재 예방 당부
음성군, 겨울철 화재 예방 당부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11.22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겨울철 화재에 대비해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화재에 경각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군은 안전점검의 날 행사 통해 화재 대응 국민행동요령, 안전점검 체크리스트 등 홍보물을 배포했으며, 동절기 화재예방 취약시설 안전점검을 1211일까지 3주간 실시하고 있다. 또 내년 3월까지 화재예방 중점 추진 기간으로 정해 군민들이 겨울철을 안심하고 지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겨울철에는 무엇보다 부주의로 화재가 빈번히 발생하는 만큼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중심으로 각종 회의 개최 시 화재예방 수칙을 알리고 마을 방송을 통해 수시로 주민홍보를 실시해 화재에 대한 경각심 제고와 화재 예방을 위해 중점 계도할 계획이다.

겨울철 화재 예방을 위해서는 난방기기 사용 시 주의가 필요하며 정상 작동 여부를 점검하고, 주변을 정리하거나 소화기를 비치 후 사용하는 등 화재 예방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주요 화재를 발생시키는 난방기기로는 전기장판, 전기열선 및 화목보일러 등이다.

먼저 전기장판과 전기열선 사용 시에는 전선의 파열 여부 장판이나 콘센트 먼지 제거 파손 또는 마모 여부 온도조절장치 정상작동 여부 등을 확인해야 한다.

화목보일러 사용 시에는 과다한 연료 투입 금지 보일러 주변 2m 이내 가연물 제거 불씨가 날리지 않도록 연료 투입 후 투입구 닫기 주기적으로 연통 청소를 통한 이물질 제거 보일러실 인근 소화기 비치 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겨울철은 난방기기 사용과 화기 취급이 많아 화재 또한 급증하는 계절이라며 겨울철 화재의 절반 이상이 사소한 부주의로 발생하는 만큼 군민 여러분께서는 주변 위험 요소에 대해 다시 한번 세밀하게 살펴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