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주산지 일관기계화 사업 신청하세요~
음성군, 주산지 일관기계화 사업 신청하세요~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11.10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농촌의 인구감소와 고령화에 따른 노동력 문제 해결을 위해 2024년 주산지 일관 기계화사업(장기임대)을 오는 17일까지 신청받는다고 밝혔다.

자격 대상은 지역농협, 작목반, 영농조합법인, 공동선별회 등 밭작물 위주의 조직화된 단체로, 희망하는 단체 대표는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개발팀에 방문해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주산지 일관기계화사업은 밭농업 기계화율을 촉진해 밭작물의 생산량을 논 작물 수준으로 높여 농가 경영개선을 위한 사업으로, 밭작물의 파종부터 수확까지 일관 기계화에 투입되는 농기계를 군에서 구입해 농업기계화촉진법에서 정한 임대료로 내구연한까지 장기 임대하는 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20201개소를 시작으로 2023년 현재 3개소를 추진 중에 있으며 총 2억원의 사업비로 밭작물의 기계화율 제고와 공동경영체 구성원의 농작업 뿐 만 아니라 주변 농가의 농작업을 실시함으로써 일손 부족 해소에 도움을 주고 있다.

군은 2024년에도 사업비 2억원을 확보해 1개소를 추가로 운영할 예정이다.

군 농업기술센터 이순찬 소장은 관심 있는 단체에서는 기간 내 신청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가의 농업기계 구입 부담을 줄이면서 기계화율을 높여 노동력 부족 해소 등 농업인 편의와 농가 경영 개선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