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음성군장학회, 중학생 우수대학 탐방
(재)음성군장학회, 중학생 우수대학 탐방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11.10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중학교 3학년 71명 고려대 방문

(재)음성군장학회(이사장 조병옥 음성군수)는 지난해 서울대학교를 탐방한 데 이어 올해에도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 71명을 대상으로 우수대학 탐방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우수대학 탐방 사업은 음성군 학생들에게 수도권의 우수한 대학교를 직접 견학하면서, 우수한 대학입학에 대한 꿈과 비전을 심어주고,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도록 도와 학업에 정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날 학생들은 고려대학교 재학생 멘토와 함께 4.18 기념관, 로봇융합관 등 캠퍼스를 둘러봤으며, 조별로 멘토에게 직접 중요 과목 학습법, 입시준비 방법 등에 대해 멘토링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고려대 탐방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입시에 대한 정보가 부족했는데 멘토에게 학습법에 대한 조언과 입시 준비에 필요한 내용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이번 탐방을 계기로 목표한 대학에 입학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조병옥 음성군장학회 이사장은 “이번 고려대 탐방이 우리 군 학생들이 명확한 목표 의식을 갖추고 학업에 더욱 정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음성군장학회에서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장학사업을 제공해 교육받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처럼 (재)음성군장학회는 음성군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장학금 지원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더 큰 무대에서 활약하는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글로벌리더 백두산역사기행, 입시설명회, 장학생 환류사업 등 다방면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