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순응)는 8일과 9일에 걸쳐 여성회관에서 독거어르신을 위한 김장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조병옥 음성군수, 안해성 음성군의회 의장 등 내외빈들과 여성단체 회원 및 모범운전자연합회 음성지회 회원이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독거 어르신 285세대에 김장 김치 3천kg를 손수 담가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 담근 김치는 금요일 65세 노인 무료급식 사업 및 거동불편 노인 밑반찬 배달 사업으로 가구당 10kg씩 전달됐다.
김순응 협의회장은 “김장나눔 행사를 통해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좋은 재료로 정성껏 담근 김장 김치를 맛있게 드시고,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김장 나눔 행사에 동참해 주신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과 모범운전자연합회 음성지회 회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욱 온정 넘치는 음성군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사업과 나눔 행사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음성군여성단체협의회는 1975년 설립해 현재 10개 회원단체가 활동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행복나눔사업, 생산적 일손봉사, 자원봉사, 양성평등기념 주간행사, 여성지도자 위탁교육 등 다양한 사회공헌 및 여성의 권익신장을 추진하여 양성평등한 사회를 이룩하고자 지역 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음성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