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옥 군수, “주민숙원사업 동절기 전 마무리 지시”
조병옥 군수, “주민숙원사업 동절기 전 마무리 지시”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11.07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간업무 회의서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홍보“ 등 현안 살펴

음성군은 6(8:30) 상황실에서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주간업무 회의를 개최했다.

조병옥 군수는 강풍·강우 피해 예방 주민숙원사업 마무리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영농폐비닐 집중 수거 등 현안 업무를 살피며 회의를 주재했다.

조 군수는 오늘(11.6.) 강풍을 동반한 강한 비가 예보됨에 따라 간판 떨어짐으로 인한 안전사고와 시설하우스 등 농업 시설물 피해가 없도록 예방에 만전을 기할 것을 강조했다.

또 그는 주민숙원사업 중 불가피하게 농한기로 추진 시기를 미룬 사업은 동절기 전에 마무리하도록 지시하고 이로 인한 주민의 불편과 애로 사항은 없는지 확인해 조치할 것을 당부했다.

군은 겨울철 난방비 부담 완화를 위해 에너지바우처 지원 금액을 지난해 동절기 특별대책 수준으로 유지하고, 등유와 연탄 바우처는 상향 지원한다.

조 군수는 에너지바우처와 등유 그리고 연탄바우처 등 취약계층의 난방비 지원 대상과 지원액, 사용 방법 등을 적극적으로 안내해 대상자들이 누락되지 않도록 할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조 군수는 폐비닐과 폐농약병 등 영농폐기물을 방치할 경우 미관상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농경지와 하천 오염, 불법 소각에 따른 산불 발생의 원인이 된다고 말했다.

그는 연말까지 영농폐비닐 집중 수거 기간을 운영해 각 마을의 집하장에 보관 중인 폐비닐이 제때 수거될 수 있도록 마을 방송 등을 통해 홍보하는 등 마을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