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마을 문화놀이터 원데이클래스로 현장체험해요
음성군, 마을 문화놀이터 원데이클래스로 현장체험해요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10.30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부모와 함께하는 주말 체험... 11월 까지 운영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오는 11월까지 매주 주말마다 지역 내 문화예술·농장 체험처를 활용해 학부모와 함께하는 마을 문화놀이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마을 문화놀이터는 고장의 자원을 활용해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과 농장체험과 같은 현장 체험을 하는 것을 일컫는다.

 

문화예술체험처는 2개소로 미놀라(금왕읍) 감자빵만들기 나무향공방(음성읍) 원목의자만들기이며, 농장체험처는 2개소로 초록뜰다육(대소면) 다육이 미니정원만들기 푸르미농촌교육농장(대소면) 김장담그기 등 총 4개소다.

 

군은 지역 내 초등학생을 둔 가정을 대상으로 학교 가정통신문으로 안내문을 발송해 네이버폼을 통해 신청받아 총 250여 가정에 체험비를 지원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주말 원하는 시간대에 부모와 자녀가 함께 다양한 문화예술과 농사 체험을 경험할 수 있어 참여자들의 호응이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체험에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들과 함께 김장을 담그며 현장 체험을 하니 더욱 화목한 가족애를 느낄 수 있어서 좋다내년에도 이런 좋은 프로그램이 자주 열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병옥 군수는 다양한 문화놀이터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성장을 도모하고 다 함께 누리는 교육문화를 실현해 상상대로 음성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2023년 상반기에 547가정이 8개소의 다양한 체험을 실시해 93.7%의 만족도를 보여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