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읍 승격 50주년 기념행사 성료
금왕읍 승격 50주년 기념행사 성료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10.30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973년 읍 승격... 수변관광·상업 중심도시로의 도약 다짐

음성군 금왕읍이 28일 읍 승격 50주년을 맞아 금빛근린공원에서 개최한 금왕읍 승격 제50주년 기념행사를 금왕읍민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금왕읍이장협의회가 주관하고 금왕읍과 금왕읍기관단체협의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희망행진과 식전공연, 시상식, 환영사, 경과보고, 축사, 주민 축하영상 상영, 기념식수, 축하공연, 불꽃놀이 순으로 진행됐다.

 

희망행진은 50주년 축하 문구, 희망메시지를 담은 만장기, 현수막, 피켓 등을 들고 무극시가지를 걸었다. 금왕읍 주민, 20여개의 기관·단체 500여명이 금왕읍 발전에 헌신해온 세대인 노년 세대, 장년층, 손주 세대가 동참하여 풍물단을 선두로 무극 시가지 행진을 하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

 

기념식은 이진의 주민자치회장이 개식선언에 이어 시상식에서 자랑스러운 금왕인상, 공로패, 표창패, 감사패 순으로 수여했다.

 

자랑스러운 금왕인상은 금왕읍의 명예와 읍민의 자긍심을 드높인 공으로 김동연 경기도지사에게 전달했으며, 금왕읍 발전과 새로운 도약을 위한 읍민의 마음을 담아 조병옥 음성군수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지난 50주년 기념영상과 주민들이 만든 축하영상을 상영하며 주민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공감대를 형성했다.

 

행사를 주관한 강성근 이장협의회장은 환영사에서 “197371일 읍으로 승격된 금왕읍의 역사를 50년간 함께 해주신 읍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 금왕읍이 나아갈 새로운 100년에도 주민 화합으로 금왕읍이 더 크게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축사를 통해 금왕읍이 음성군 경제발전의 중심도시, 수변관광·상업거점도시로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것은 읍민의 군정 참여와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하다상상대로 음성, 2030 음성시 건설의 여정에 더 큰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금왕읍은 지난 197371일 금왕면에서 금왕읍으로 승격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