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럼피스킨 확산 방지 위해 백신 일제 접종 실시
음성군, 럼피스킨 확산 방지 위해 백신 일제 접종 실시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10.30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10일까지 관내 2만2055두 접종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럼피스킨 확산 방지를 위해 29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관내 소 사육 농가 393호 2만2055두를 대상으로 럼피스킨 일제 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럼피스킨 확산 방지를 위해 10km 방역대 이외 지역 모든 소에 대해 실시하는 이번 일제 접종은, 소 소규모(50두 미만) 사육 농가는 읍·면별 공수의사를 통해 실시하며, 소 전업(50두 이상) 사육 농가는 읍·면사무소를 통한 백신과 주사기 수령 후 자가 접종을 실시한다.

 

군에 따르면 럼피스킨 백신접종은 소 1두당 1㎖ 용량으로 피하주사를 실시하며, 희석액 5㎖를 뽑아 동결건조 백신 부분에 넣고 잘 흔들어 동결건조 부분이 모두 녹도록 한 뒤 이 용액을 뽑아서 나머지 희석액 부분에 넣고 잘 섞어서 사용해야 한다.

 

군은 주사 방법 및 주의 사항을 농가에 배부 시 상세히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6일까지 원남면 럼피스킨 발생농장 기준 10km 반경 내 96호 3천403두에 대해 긴급 백신접종을 완료했고, 접종 시 임상 예찰을 병행한 결과 별다른 특이 사항은 발견되지 않았다.

 

박천조 축산식품과장은 “럼피스킨 확산 방지를 위해 실시하는 일제 접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축산농가에서는 적극 협조해 주시고, 백신 접종과 더불어 해충방제 등 농장방역에도 철저를 기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