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화 함께하는 노인인식개선캠페인 개최
한화화 함께하는 노인인식개선캠페인 개최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10.30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풍부한 경험은 노인의 자랑이요, 노인을 공경함은 젊은이의 자랑이다 ”

한빛복지관 병설 음성군통합돌봄지원센터(관장, 이영민)는 한화첨단소재()음성사업장(사업장장, 정정길)27일 음성읍 오일장에서 노인인식개선캠페인을 전개한다.


점차 고령화되어가는 현대사회에서 세대간의 갈등과 노인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제고하고자 실시된 금번 캠페인은 한화첨단소재() 음성사업장의 사회공헌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풍부한 경험은 노인의 자랑이요, 노인을 공경함은 젊은이의 자랑이다라는 테마로 진행되었다.

 

금번 행사에는 재래시장을 방문한 500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하였으며, 행사는 노인의 긍정적 이미지 설문응답하기와 장바구니 배부, 한빛복지관 회원가입 및 홍보, 10월부터 실시되는 음성형 어르신 통합돌봄 시범사업홍보도 동시에 진행되었다.

 

한화첨담소재 정정길 사업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젊은세대가 노인을 이해하고, 지역사회공동체 구성원으로 서로 협력하며, 음성군 발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화첨단소재는 2012년부터 음성군의 복지발전에 기여하기위해 음성군통합돌봄지원센터, 음성군장애인복지관과 협약을 맺고 기부금과 임직원 봉사활동으로 사회공헌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의 공로를 인정받아 행정안전부 장관상, 충청북도도지사, 음성군수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