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형 어르신 통합돌봄 서비스 제공 협약식
음성형 어르신 통합돌봄 서비스 제공 협약식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10.2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살던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는 음성군 ”

 

한빛복지관 병설 음성군통합돌봄지원센터(관장, 이영민)26일 음성군재가장기요양협회(회장, 오혜숙)와 음성형 어르신 통합돌봄 시범사업을 수행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금번에 체결된 업무협약으로 병원에서 퇴원한 노인이 가정내 일상생활 중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도록 퇴원자 및 장기요양 등급외자 어르신 일상회복서비스를 협회 회원기관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퇴원자 등 어르신 일상회복서비스는 통합돌봄 대상으로 선정시 월 24시간 ~ 60시간을 요양보호사로부터 제공받을 수 있으며, 비용은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은 무료, 차상위 초과 계층은 10%를 부담하도록 하고 있다.

 

시범사업 협약을 맺은 음성군재가장기요양협회는 장기요양 방문요양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17개 기관이 가입되어 있으며, 올해는 협회와 시범사업으로 추진하고 2024년부터는 음성군 관내 24개 기관에 확대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음성형 어르신 통합돌봄 시범사업은 읍면 행정복지센터 복지팀(맞춤형복지팀)에서 방문접수나 돌봄콜센터 043-750-7499에서 접수받고 있다. 신청을 통해 통합돌봄 대상으로 선정되면 안심동행서비스, 일상회복서비스, 낙상예방주거환경개선지원 등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외에도 지역사회 돌봄서비스에 연계되어 꼼꼼한 돌봄을 제공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