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제9회 지체장애인 어울림 체육대회 개최
음성군, 제9회 지체장애인 어울림 체육대회 개최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10.2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지체장애인협회 음성군지회(지회장 윤혜진)27(10:00) 음성체육관에서 지체장애인, 보호자, 자원봉사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9회 음성군 지체장애인 어울림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9번째를 맞는 이날 어울림 체육대회는 스포츠를 통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려 소통하고 지체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 제고를 위해 추진됐다.

 

행사는 1부ㆍ2부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1부는 음성군지체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한 시상식 및 유공자 표창 등 기념식을 가졌고 제2부에서는 레크레이션과 체육행사가 펼쳐졌다.

 

1부 유공자 표창에서는 심현보(음성군수 표창) 정가용(음성군의장 표창) 박병하·김학성(임호선 국회의원 표창) 정금자(한국지체장애인협회 충북협회장 표창) 임성희·김미자씨(충북지체장애인협회 음성군지회장)가 감사장을 받았다.

 

2부 체육행사는 한궁, 풍선 터트리기, 오재미 던지기 등의 경기종목과 레크레이션이 이어져 행사에 참가한 장애인가족에게 즐거운 시간이 됐으며, 장애인가족과 운영요원, 자원봉사자 등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는 한마당 축제의 장이 됐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체장애인의 체육활동 활성화와 권익이 신장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장애인 체육활동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