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남성 공무원을 위한 성평등 육아 특강 추진
음성군, 남성 공무원을 위한 성평등 육아 특강 추진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10.27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이도 부모도 행복해지는 아빠 육아의 힘

음성군(군수 조병옥)27(15:00) 군청 상황실에서 남성 공무원을 대상으로 성평등 육아 특강 아빠표 놀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최근 남성의 가족역할에 대한 인식 변화와 함께 일·생활 균형을 위한 맞돌봄 문화 조성을 위해 충북여성재단 주관으로 마련됐다.

 

아빠 육아 공부, 아빠가 육아일기, 부모와 아이의 마음을 잇는 대화, 일과 삶의 온도의 스테디셀러 작가이자 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자문위원인 양현진 작가를 초청해 예비 아빠부터 10세 이하 자녀를 둔 남성 공무원 20명을 대상으로 아빠의 육아 성평등 이야기, 아빠가 함께 하는 놀이법(몸으로 하는 놀이, 운동신경이 발달하는 놀이, 창의력이 커지는 놀이 등) 사례를 강의 및 토크 방식으로 진행했다.

 

양현진 작가는 아이들은 아빠의 존재만으로도 안정감을 느낀다고 강조하며, 아빠 육아가 아이의 미래를 결정한다고 소개하며 궁극적으로 가족이 더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남성 공무원은 자녀와 아빠와의 교감을 위해, 소소하게라도 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내야겠다고 다짐했다소감을 밝혔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번 아빠 프로그램이 부부의 양육 부담을 덜고, 자녀의 양육에 대한 아빠의 역할과 책임감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부모가 함께 육아를 경험하고, 양성 평등한 문화가 정착되도록 노력하겠다전했다.

 

한편, 음성군은 여성가족부 양성평등 문화 조성 조직진단을 받은 바 있으며, 공직자의 성인지 감수성을 제고하고 양성평등 관점에서 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양성평등 조직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