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하반기 찾아가는 과학관’, 음성군에서 열려
‘2023 하반기 찾아가는 과학관’, 음성군에서 열려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10.23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25일부터 30일까지... 맹동혁신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오는 25일부터 30일까지 맹동혁신국민체육센터에서 2023년 하반기 찾아가는 과학관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과학관협회가 주관하며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는 찾아가는 과학관은, 전국 5개 기초자치단체가 선정됐으며 충북에서는 유일하게 음성군이 선정됐다.

 

찾아가는 과학관은 과학문화시설이 부족한 지역을 순회하며 다양한 과학문화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사로, 과학기술 전시 체험물 미디어인터랙티브 콘텐츠 체험 과학교육·실습 과학공연·강연 등을 진행하며 모든 프로그램의 참가비용은 무료이고, 남녀노소 누구나 입장이 가능하다.

 

실내에서는 주파수 패턴, 자이로드롭 등 40여 개의 과학기술 전시체험을 할 수 있고, 실외 이동 과학 차량(싸이휠)에서는 판타스틱샌드, AR·VR 체험 등 7개의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공기대포 만들기, 별자리 무드 등 만들기 등 과학교육 실습도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28()에는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과학실험, 과학강연, 과학마술, 천문특강·체험 등 토요과학공연·강연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으로 과학을 사랑하는 아이들과 부모님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채수찬 문화체육관광과장은 찾아가는 과학관 행사를 통해 평소 접하지 못했던 다양한 과학문화를 접하고, 체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우리 아이들이 꿈을 키우고 성장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과학관은 25일부터 30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수요일은 오후 1시부터 운영, 토요일은 오후 7시까지 과학공연·강연 진행) 프로그램, 단체예약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한국과학관협회(042-862-791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