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녹색화 기술 개발 지원
중소기업 녹색화 기술 개발 지원
  • 김만식
  • 승인 2010.03.17 2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의 제조공정상 에너지 절감, 환경오염물질 줄이기와 생산성 향상을 위한 공정기술의 개발․설치비가 지원된다.

음성군에 따르면 충북지방중소기업청에서 지원하는 '2010년도 제조현장녹색화기술개발사업'에는 327억원이 투입 될 예정이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 제조공정의 녹색화와 효율화를 위한 공정기술개발 등을 지원함으로써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국제 녹색 경쟁력 제고가 목적이다.

또한 개발결과물을 기업의 생산현장에 설치해 가동하는 것을 최종 목표다. 투입 에너지 절감, 온실가스 줄이기 등 공정기술개발이 지원 대상이다.

개발자금은 무이자.무보증의 정부출연금 형태로 지원하고, 기술개발 성공 시 지원금액의 일정비율을 기술료로 납부받게 된다. 신청자격은 한국표준산업분류 중 제외업종에 해당하지 않는 기업과 산업집적활성화 및 공장설립에 관한 법률에 의해 공장등록증을 보유한 기업이다.

지원분야는 중소기업의 생산현장에 직접 설치.적용이 가능한 기술을 대상으로 하며, 공정혁신을 통해 제조
현장 녹색화와 생산성 향상이 가능한 기술을 지원한다. 분야별로는 ▲에너지.자원효율성 향상 ▲친환경.자원순환형 기술개발 ▲미래융합형 생산기술 개발 등이다.

지원조건은 총사업비의 75% 범위에서 정부출연금은 총사업비의 75% 범위에서 지원한다. 지원한도는 선도과제의 경우 과제당 2년 이내에서 5~6억원이 지원되고 실용과제는 과제당 1년 이내에 2억5천만원이 지원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31일까지며, 온라인(http://www.smtech.go.kr)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사업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충북중기청((043)230-534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