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장애인복지관 발달장애인 등산팀 ‘발등’ 속리산을 정복하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 발달장애인 등산팀 ‘발등’ 속리산을 정복하다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10.19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속리산 문장대를 다녀온 발달장애인 등산팀 ‘발등’-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전호찬)20231018() 발달장애인 등산 프로그램으로 속리산 문장대에 다녀왔다.

 

이번 속리산 문장대 등반을 위해 음성군장애인복지관 발달장애인팀에서는 1월부터 10개월까지 음성군 내 자연휴양림 및 인근 산들을 등반하며 1,000km 이상의 등반 가능한 참여자를 모집하여 발달장애인 5, 자원봉사자 3, 직원 2명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 등반을 위해 지역 내 베테랑 전문 산악인(충북혁신도시 오르내림 동호회) 분들의 도움을 받아 전원이 완등했다.

 

참여자 김*(42)님은 처음엔 완만해서 잘 할 수 있을 것 같았는데, 나중에는 숨이 차고, 어지러워서 더 이상 못 갈 것 같았다. 그런데 짝꿍 자원봉사자분게서 가방도 들어주시고, 심호흡하는 방법 등을 알려주시며 격려 해 주어서, 정상까지 갈 수 있었다. 특히 단풍이 있는 가을산이 좋았다. 다음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함께 참여한 자원봉사자 정*(46)께서는 발달장애인 분들이 초반에 힘들어 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정상까지 갈 수 있을까? 우려스러운 마음이 있었으나, 서로 격려하고 힘들어도 포기하지 않고 정상까지 등반 하시는 모습을 보고 감동받았다. 며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주어진다면 다시 참여하고 싶다. ”고 말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 관장 전호찬은 이번 발등프로그램을 통해 발달장애인 등반이 발달장애인의 신체적 능력향상 및 자신감을 증진시키고, 지역 내 발달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확산을 통한 장애인식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해주신 충북혁신도시 오르내림 동호회분들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들의 보다 나은 삶을 응원하기 위해 상담, 사례관리, 기능강화지원사업, 장애인가족지원, 역량강화 및 권익옹호, 직업적응훈련 및 취업지원, 지역사회네트워크, 문화여가지원사업, 사회서비스, 운영지원사업, 주간보호센터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