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유치원, “안전하게 타요”캠페인 실시
동성유치원, “안전하게 타요”캠페인 실시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10.23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캠페인-

 

음성 동성유치원(원장 정현주)1020일 만 4세 유아들이 유아와 학부모 및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학교 주변 안전한 통학로 및 교통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교통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유아들은 각 학급에서 불법 주정차 금지, 올바른 전동킥보드 탑승 방법에 대해 알아본 후 피켓과 쇼츠 동영상을 제작하여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아침 등원 시간 유치원 입구에서 직접 준비한 피켓과, 영상을 틀어두고 등원하는 유아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캠페인에 유치원운영위원장과 인근 동성초등학교 학부모회원 10명이 함께 참여하여 교통안전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는 기회를 가졌다.

이날 진행된 교통안전 캠페인은 학부모와 유아들이 함께 만들어간 캠페인으로 유아들과 인근 주민들에게도 교통안전뿐만 아니라, 유아들을 위한 안전한 등 하원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더불어 성인들만 탈 수 있는 전통 킥보드에 대한 안전 캠페인을 유아들이 진행함으로써 유아들의 시각에서 바라본 안전수칙에 대해 어른들이 새로운 마음으로 안전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되었다.

캠페인 담당 교사는 이번 교통안전 캠페인을 통해 유아와 학부모 인근 주민들이 바른 교통안전 생활습관을 기르고, 유아들은 캠페인을 진행함으로써 지역사회의 일원이 되어 소속감을 느끼고 민주시민으로 바르게 성장하는 태도가 형성되기를 기대해본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