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교육지원청, 학생참여위원회 상상대로 정책아카데미 열려
음성교육지원청, 학생참여위원회 상상대로 정책아카데미 열려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10.19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남덕)이 학생들의 사회참여의식을 함양하고 참정권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한‘2023. 음성학생 상상대로 정책아카데미가 음성학생참여위원을 포함한 관내 초6, , 고학생들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온라인으로 열렸다.

 

전문가 특강과 질의응답으로 진행된 이번 아카데미는 기후위기 시대 청소년의 역할과 참여 활동 민주적 선거권의 역사와 현재 청소년 정치 활동과 사회참여 방법 등의 주제로 구성되었다.

 

음성교육지원청 관계자에 의하면 이번 아카데미에는 피선거권과 정당가입 연령 하향에 따라 최근 학생들의 정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이에 따른 책임 있는 교육적 필요에 의해 기획되었다고 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3회 모두 참가 학생들이 스스로 진행을 하였는데 첫 번째 진행자로 나선 음성고 1학년 한유정학생은 평소 관심 있던 기후위기에 대한 공부를 하며 우리가 할 일이 무엇인지 배우게 되었다. 특히 진행 할 때 조금은 떨렸지만 책임감과 리더로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대소초 6학년 김수현학생은 세계인은 모두 같은 지구인이라는걸 알았고 이 아름답고 깨지기 쉬운 푸른 지구를 지켜나가야겠다고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번 아카데미에 참가한 학생들에게는 상상대로 정책 아카데미 1수료증이 수여된다.

 

음성교육지원청 이남덕 교육장은음성에서는 처음 시도하는 정책 아카데미 과정에 과연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을지 염려스러웠는데 연일 높은 참석율을 보이며 적극적으로 질문과 토론하는 학생들을 보며 우리 사회의 발전적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학생들의 잠재력을 볼 수 있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자발적인 사회참여 활동이 더욱 활성화되고 안착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2023. 상상대로 정책아카데미 1기 수료한 학생들은 1110(예정) 음성 정책 제안 콘서트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