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당초, ‘체험으로 알아보는 나의 적성과 흥미’ 진로체험 교육주간 운영
하당초, ‘체험으로 알아보는 나의 적성과 흥미’ 진로체험 교육주간 운영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10.18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당초등학교(교장 백재환)1011(), 1016() 2일간 전교생으로 대상으로세상으로 향하는 진로체험활동을 운영했다.

진로체험교육 운영주간 첫째 날은 1~4학년을 대상으로 하여 체험으로 알아보는 나의 적성과 흥미를 주제로 학교 안 체험으로 헨젤과 그레텔의 과자집 만들기체험 활동을 운영하였다. 한편 5~6학년은 세상으로 향하는 진로체험학습을 주제로 학교 밖 사회에 형성되어 있는 직업 세계를 간접 체험하고 습득한 진로 지식과 연계하도록 국립청주박물관, 청주랜드 동물원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진로체험교육 운영주간 둘째 날은 5~6학년을 대상으로 ‘4차산업융합기술과 미래직업 Job Go!’를 주제로 4차 산업시대의 대표적인 정보통신 기술 4가지에 대해 배우고, 직접 키트를 제작하여 VR과 홀로그램 등 가상현실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6학년 남윤숙(학생자치회 부회장)학생은 이번 진로체험학습을 통해 혼자서는 체험할 수 없는 특별한 활동을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즐거웠고, 특히 SNS를 통해서만 볼 수 있었던 갈비 사자바람이를 만나, 사람과 동물이 모두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사람들의 노력과 동물 관련 직업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되어 더 의미 있는 체험이었다고 말했다.

하당초등학교 백재환 교장은 앞으로도 하당초등학교의 모든 아이들이 세상을 변화시키는 능동적 주체자로 자랄 수 있는 특별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내실이 있는 진로교육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