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교육지원청, 2023. 농어촌학교 문화예술교육 “우리동네 예술학교” 가을 예술캠프 운영
음성교육지원청, 2023. 농어촌학교 문화예술교육 “우리동네 예술학교” 가을 예술캠프 운영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10.17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남덕)은 경기도 화성시 롤링힐스 호텔에서 1014일부터 15일까지 12일동안 음성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65 학생을 대상으로 가을 예술캠프를 실시하였다.

이번 가을 예술캠프는 교육지원청과 문화예술교육 전문 위탁기관의 협력을 통한 문화예술교육 지원 활성화와 예술적 소양을 갖춘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예술학습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되었다.

음성교육지원청에 따르면 2023 교육부 교육복지 지원 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음성 농어촌학교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을 위해 공모 채택된 한국예술종합학교 제1호 자회사인 케이아츠에듀(대표 설종수)와 위탁 용역 계약을 체결, 20243 30일까지 학교교육과정 연계 수업 지원, 캠프 및 교사연수, 발표회 운영 등 학교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으로 지속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한 우리동네 예술학교가을 예술캠프는 12일간 예술 한 분야의 집중 수업, K-POP 공연 관람, 마술공연 및 레크리에이션, 발표회 등 짧은 시간동안 전문강사를 통해 다채롭게 운영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 K-POP댄스에 관심은 있었지만 직접 안무를 배우고 친구들과 이렇게 시간을 보내는 것은 처음이예요. 안무에도 다양한 이름과 방법이 있다는 것이 신기했고, 그냥 재미있다고만 생각했었는데 수업을 통해 전문지식까지 알게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어요.”라고 하였다.

이남덕 음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생들이 전문성을 높인 양질의 집중 수업으로 깊이 있는 문화예술교육 체험을 하고, 다양한 문화예술 경험으로 즐거움과 자신감을 함양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우리지원청은 전문 위탁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으로 음성 학교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