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청년 창업지원금 지원 2기 대상자 업무협약식 및 사업설명회
음성군, 청년 창업지원금 지원 2기 대상자 업무협약식 및 사업설명회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10.16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군수 조병옥)청년이 머무는 도시, 음성실현을 목표로 청년들의 창업 성공률 제고를 위한 청년 창업지원금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사업 대상은 만19세 이상 ~ 39세 이하 청년 예비창업자 및 5년 이내 초기 창업자로, 관외 거주 청년도 선정 후 30일 이내 전입 조건으로 사업 참여가 가능하다.

 

군은 신청자들이 제출한 사업계획서에 대한 1차 적격심사 및 2차 선정심사위원회 평가를 거쳐 대상자로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되면 청년대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업화 자금 1인당 최대 1천만원과 창업 코칭 등 창업 관련 필수 교육을 지원받는다.

 

이와 관련해서 군은 창업에 도전하는 청년 창업자의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창업 사업화에 성공할 수 있도록 창업 교육 및 사업화 자금 등을 지원해 주는 청년 창업지원금 지원사업2기 대상자를 모집해 16일 최종 선정자 5인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지원 대상자들은 오는 18일 창업 기본교육 이수 후 본격적으로 창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군은 청년 창업지원 외에도 면접 응시 시 5만원을 지급하는 청년 면접 수당 지원 사업 청년의 모임 비용을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하는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 지원사업 심리·직업·창업상담을 지원하는 마음건강지원사업 청년 문화 프로그램 <원데이클래스>와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원 가능 사업 및 내년 신규사업 등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음성군 청년센터 누리집(https://www.es2030.net) (043-883-2050~2052)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1기에 이어 2기에 선정된 대상자들이 유망한 창업가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돕겠다, “청년은 음성군 경쟁력의 중심으로, 이들이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청년 지원 정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4월 개소한 음성군 청년센터 청년대로는 금왕읍 무극로 237 4(JS빌딩) 위치하며, 청년들을 위한 공용 사무공간과 라운지, 세미나실 2곳과 심리지원을 위한 상담실로 구성돼 있으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4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