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가을철 농촌 일손 돕기 총력
음성군, 가을철 농촌 일손 돕기 총력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10.16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본격적인 농산물 수확철을 맞이해 농촌인력난 해소를 위해 가농촌일손돕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농촌활력과, 농업기술센터, .면 행정복지센터, 농협 등 에 농촌일손돕기 운영 창구를 설치해 일손이음 지원사업과 연계하고, 유관기관과 협조로 인력을 최대한 확보해 집중호우 피해농가, 외국인 계절근로자 미배정 농가, 고령농 및 영세농 등 취약계층을 우선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군은 농협중앙회 음성군지부에 농촌인력 중개센터를 설치, 운영해 현재까지 3388명이 농가의 일손을 도왔다.

 

, 도시농부가 4시간 근무 시 농가가 인건비의 60%를 부담하는 충북형 도시농부사업을 추진해 477농가에 1400명의 도시농부를 농촌에 투입했다.

 

이와 함께 올해 외국인 계절근로자는 캄보디아, 라오스 등에서 186농가에 504명을 도입해 각종 영농현장에서 농업인들과 구슬땀을 함께 흘렸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농촌일손돕기 추진과 금년도 첫 시행된 충북형 도시농부사업, 농촌인력중개센터 운영과 더불어, 음성군은 충북에서 가장 많은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을 적극 추진해 농촌인력난 해소와 농촌인건비 상승을 억제하는 소기의 성과를 거뒀다앞으로도 농촌인력난 해결을 위한 정책을 마련해 농업인들의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농촌일손돕기와 관련해 문의사항이 있으면 음성군 농촌활력과 농촌인력팀(871-5482)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